본문 바로가기
사서 쓰는 리뷰

[애플워치 SE 골드] 2주 사용후기

by 마드 2021. 6. 14.

 

 

[애플워치SE 40mm GPS 골드] 애플워치 뭐사지? 고민된다면

아마 애플워치를 고민중이라면 다양한 시리즈, 사이즈, 색상 중에 대체 뭘 사야하나 많은 고민이 될 것이다 일단 나의 애플워치는 [SE 40mm GPS 골드] 이다 솔직히 내가 사고싶었던 것은 [SE 44mm GPS

han-beige.tistory.com

 

애플워치를 2주 넘게 사용중이다

손목시계나 악세서리도 거슬려서 중요한 날 빼곤 잘 안하는 성격이라

솔직히 처음엔 엄청 거슬리고 귀찮기도 했다

 

확실히 애플워치는 그냥 시계와는 다르게

다양한 기능을 손목 위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때문인지

귀찮음도 잠시뿐이었고 금새 익숙해져 이젠 거즘 한 몸이 되었다

 

 

 

 

1. 운동

 

애플워치를 쓰며 가장 좋은 점은 운동의 질이 달라졌다는 것이다

사용 전 다른 분들의 리뷰에서

'운동을 더 열심히 하게 된다'는 말을 봤을땐,

'운동을 더 많이 하게 된다는 건가?' 생각했었다

 

실제 사용해보니,

운동의 양이 늘어난다는 의미보다는

운동의 질이 좋아진다는 의미였을 것이라 생각한다

 

일주일에 반드시 4일 이상은 홈트레이닝을 하는데,

애플워치가 없었을 때는 그냥 느낌으로

오늘 운동의 효과를 판단했다

몸이 좀 고되면 효과도 좋았을 것 같았고

보다 가뿐하면 오늘 별로 열심히 안했나?

하는 식으로 말이다

 

애플워치를 쓰면

운동하는 중간중간 객관적으로 나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데,

신기하게도 몸이 가뿐한 날은 심박수도 높고 칼로리 소모도 많다

 

똑같은 운동을 해도

뭔가 몸이 힘들고 지치는 날은 심박수가 최대치로 올라가지 않고

소모하는 칼로리도 낮아진다

 

(좌) 운동 잘되는 날                          (우) 운동 힘든날

6월 10일자에는

14분짜리 트레이닝이 끝나고도 뭔가 또 시간체크가 되니까

15분을 채우고 싶은 욕구도 생겨서 1분간 스쿼트까지 해주었다

 

이렇게 객관적으로 내 몸을 체크하며 운동을 하니

내 몸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는 것 같다

 

 

2. 애플 연동성 (FACE ID 잠금해제)

 

다음으로 애플워치를 쓰며 정말 편하다고 느낀 점은

애플 제품들과의 연동성이다

 

애플에 한 번 발을 들여놓으면

에어드랍이라는 편리함의 개미지옥에 빠져버리는데

애플워치는 에어드랍 할 것도 없고

뭐 얼마나 좋겠어? 생각했었다

 

그런데 웬걸 예상치 못한 편리함이 꽤 있었다

 

가장 먼저 아이폰 잠금해제 기능이다

요즘같은 마스크시국에 가장 싫었던 건

FACE ID 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었다

그런데 애플워치를 차고 있으면

사용자가 마스크를 쓰고 있어도 FACE ID 잠금이 해제된다

이게 내가 요즘 가장 귀찮았던 일 하나가 해결된 거라

만족감이 정말 컸다

 

아이폰 뿐만 아니라 맥북 아이맥도 애플워치를 차고 있으면 

귀찮게 비밀번호를 치지 않아도 잠금해제가 된다

매번 비밀번호 치기 귀찮아서

엄청 쉬운 걸로 입력해놓았는데

그마저도 하지 않아도 되니 너무 편하고 좋다

 

 

 

 

3. 그 외 잡다한 것들

 

 

1) 카메라 기능 

애플워치의 사진기능으로

지금 핸드폰 카메라가 어떤 각도로 찍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타이머를 맞출 필요 없이 손목에서 사진 버튼을 누를 수 있다

 

유튜브 영상을 찍을 때

내가 지금 어떻게 찍히고 있는지 안보여서

화질이 좋은 후면카메라를 포기하고 전면카메라로 찍었었는데,

이 기능으로 후면카메라로도 지금 내가 어떻게 찍히는지 보며 촬영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영상 화질도 더 좋아질 수 있을 것 같다

 

 

2) 활동성 증가

처음에 이야기한 '운동'과 같은 맥락으로

내 활동이 계속해서 객관적으로 트래킹되면서

"일어날 시간이다"

"오늘은 운동량 목표달성을 했다"

등의 알림을 받다보니

뭔가 안움직이면 안될 것 같고

너무 오래 않아있던 것 같고

한번은 일어나서 몸도 좀 펴주게 된다

 

잘 움직이면 칭찬 뱃지도 주고

별 거 아닌데 은근 기분이 좋다

 

개인 운동 비서를 고용한 느낌이다

 

 

 

 

+이 외에도

카톡이나 전화를 손목으로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는 점,

여름이라 반소매로 휑한 팔을 보다 멋스럽게 해준다는 점

등의 장점이 있다

 

 

아직 2주밖에 사용을 안해봐서

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지는 못하고 있지만,

지금 이정도의 기능만으로도

애플워치를 상당히 만족하며 사용중이다

 

애플워치를 고민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애플워치 골드 스크랩 추천] 줄질 어렵지 않던데 ㅎ(+줄 빼는 방법 / 제품 링크 o)

원래 뭐든 실버보다는 골드를 좋아하지만 줄질이 어렵다는 말을 듣고 실버워치를 사려했다 예상치 못하게 골드 워치를 선물받아서 처음엔 조금 걱정도 되고 교환할까 망설였다 사용해보니 골

han-beige.tistory.com